시장실뉴스

온양고, 운동장 현대화사업 개장식 쾌적한 환경 조성

2021.04.19

기사내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온양고 운동장 현대화사업 개장식 테이프 커팅 장면 







지난 15일 온양고등학교가 11개월 간의 공사를 마무리하고 학교 웅비관 강당과 운동장에서 오세현 아산시장, 김지철 도교육감, 조철기 충남도의회의원, 이문희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동장 현대화사업 개장식을 개최했다.


개장식 행사는 웅비관 강당에서 식전행사 후 운동장으로 이동하여 테이프 컷팅과 기념사진 촬영, 학교시설 순회 순으로 진행됐다.


온양고는 그동안 운동장 바닥면이 마사토로 이루어져 있어 바람이 부는 경우 먼지가 많이 발생하여 학생들의 건강과 체육활동에 큰 불편함이 있어 대책이 시급한 사항이였다.


이번 운동장 현대화사업은 인조잔디 조성, 우레탄트랙, 풋살경기장 및 담장, 농구장 담장, 고압블럭포장이 새롭게 조성되어 학생들의 안전한 체육활동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생활체육 공간으로 탈바꿈하였으며, 특히, 이번 운동장 현대화사업 조성에는 시비, 도비 외에도 충남도교육청 예산을 투입하였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국가의 미래를 책임지고 이끌 우리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학교 체육시설로 활용되고 지역주민을 위한 화합의 장 및 생활체육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된 운동장을 통해 학교 체육환경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직자 부조리 익명 신고(공직비위.고층.직원칭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