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레길코스
생활권 중심 둘레길
HOME 둘레길코스 생활권 중심 둘레길
은행나무길
주요경로(2.1km)
- 1현충사입구 1.1km
- 2아산
문화재단 0.7km - 3충청남도
경제진흥원 0.3km - 4송곡사거리
코스소개
심은 지 50여 년이 지나 연령이 60년이 넘은 은행나무 가로수는 이제 아름드리 나무로 자라 사계절 방문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고 있다. 현재 은행나무길에는 총 350여 그루가 자라고 있고, 은행나무 길에서 펼쳐져 보이는 곡교천은 잘 가꾸어진 경관과 철새 등 사람과 자연 경관이 함께 공존하는 도심 속 살아 숨 쉬는 생명의 휴식처이다. 사시사철마다 형형색색의 이미지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포토갤러리
주변관광지
-
곡교천 야영장
아산의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는 아산 곡교천 야영장입니다.
더보기 +
-
현충사
현충사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나라 사랑 정신을 널리 알리고 이를 되새기기 위해 충무공의 영정을 모신 사당이다. 충무공이 성장하여 무과급제할 때까지 살던 곳으로, 순국한지 108년이 지난 숙종32년(1706년) 충무공의 얼을 기리기 위해 사당을 세웠고 1707년 숙종이 친히 현충사란 휘호를 내렸다. 해방 후 매년 4월 28일 탄신 제전을 올려 고인의 넋을 추모하고 있으며, 1966년 현충사를 준건하고 1974년 종합적인 조경공사를 시행하여 오늘의 경관을 갖추게 되었다. 본전내에는 이순신장군의 영전을 모시고, 기념관에는 난중일기, 장검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옛집, 활터, 정려 등이 있다.
더보기 +
-
온양민속박물관
온양민속박물관은 유, 무형의 민속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보존·전시하여 학술 연구와 후세들의 교육 자료로 용하며, 자랑스러운 전통을 계승하고 세계에 한국 문화의 독자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1978년 구정 김원대 선생이 설립하였다. 온양민속박물관은 종합민속사립박물관으로서 전시, 교육, 워크숍 등 한국인의 전통생활문화사를 한 눈에 보고, 듣고, 체험 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더보기 +
-
홍가신기념관
아산시 염치읍 대동리에는 만전당 홍가신 선생의 유허, 묘소, 기념관과 영당, 그리고 신도비가 있습니다. 특히 기념관에는 1596년 이몽학의 난을 평정한 홍가신 선생의 높은 뜻을 기리고자 보물 제1815호 홍가신 선생의 교지외 다수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어 역사 교육의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