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로코스
등산로
HOME 등산로코스 등산로
영인산(靈仁山, Yeonginsan)
코스소개
수십리에 걸쳐 산세가 어우러져 명산으로 알려져 있다. 산정상에는 기우제를 지내던 용샘이 있고 삼한시대에 축성된 것으로 보이는 고성이 둘이 있는데 북쪽에 있는 성은 신성산성 남쪽의 성은 평택 사람들이 피난하여 지었다하여 평택성이라고 한다. 영인산은 산세가 수려하여 영인산 자연휴양림과 수목원, 산림박물관이 조성되어 있으며, 상투봉, 닫자봉이 연계되어 있고 연화봉, 깃대봉, 신성봉으로 이어지는데 신선봉이 영인산의 정상이다.
등산코스
1코스 (1시간·2.05km)
아산향교(45분/1.55km) → 시련과 영광의 탑(15분/0.5km) → 영인산
2코스 (15분·0.62km)
세심사(15분/0.62km) → 영인산
3코스 (1시간20분·3.02km)
강청리 기와내(40분/1.25km) → 상투봉(10분/0.6km) → 닫자봉(20분/0.8km)
→ 병풍바위(10분/0.37km) → 영인산
해발고도 :363.6m
포토갤러리
주변관광지
-
영인산 자연휴양림
수목이 울창하게 우거진 숲길이 완만하여 산림욕에 적합하며 인근에 높은 산이 없어 산 정상에 오르면 서해바다와 아산시가지, 아산만방조제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영인산 주변에는 백제 기의 석성인 영인산성과 여민루 등의 문화재 등이 있으며 휴양림 내에는 통나무로 만든 가족단위 숲속의집과 물놀이터, 어린이 놀이터 등 놀이시설, 수목원, 등산로, 평상 등 휴양 편익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가족 친선모임이나 아이들의 자연학습교육장으로도 손색이 없다.
더보기 +
-
영인산 수목원
영인산수목원은 약52만㎡의 부지에 지구별 테마를 설정하고 중심지구, 습지학습지구, 곡학습지구, 복원지구 등에 다양한 형태의 주제와 테마를 주어 암석원, 침엽수원, 약용식물원, 습지원 등 다양한 주제공간에 1,200여종의 식물종을 확보하여 차별화된 수목원으로 거듭나고 다. 장기적으로 영인산 수목원은 국민들의 자연학습장 뿐만 아니라 식물을 자원화하고 제적인 수목원으로 육성하여 자연휴양림 및 산림박물관 등과 연계한 산림종합 문화 휴양 공간의 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보기 +
-
영인산 산림박물관
영인산산림박물관은 산림과 임업에 관한 자료의 수집과 교육, 산림문화 창달을 통한 산림문화의 현장학습장으로서의 역할과 전시 및 연구를 목적으로 건립되었다. 영인산산림박물관은 대지면적 27,996㎡, 연견평 6,043㎡에 지하1층, 지상 2층 규모로 본관과 별관으로 구분되어 있다. 본관은 3개의 전시실로 구분되며, 제1전시실은 ´사람과 산´이라는 주제로 자연, 씨앗, 나무, 숲, 생태계, 산림환경보전을 테마로, 제2전시실은 사람과 자연의 만남이란 주제로 숲 속 놀이터, 생각의 숲으로 전시되어 있다.
더보기 +
-
세심사
원래는 신심사였던 것을 최근에 세심사라고 개명한 이 절은 고려초에 창건되었다. 영인산 기슭에 자리하고 있는 세심사는 절의 중 심부에 고려시대 유행하던 청석으로 만든 9층석탑이 있고, 상륜부가 없으며 1968년 일타와 도 견이 옥신 등의 새로운 부재를 가미하여 원래의 모습을 잃었다. 세심사가 위치한 영인산은 산세가 수려하고 변에는 많은 유적이 있으며, 산의 정상부에는 고대의 산성이 있어서 학술적으로도 중요한 평가를 받고 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