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소개

HOME > 관광안내 > 온천관광 > 온천소개

온천의역사

유서 깊은 온천문화의 발상지, 온천휴양도시 아산시는 전국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활기찬 온천도시로 서울에서 불과 30분간의 전철이용으로 온천휴양시설을 마음껏 접하고 즐길 수 있으며, 삼한시대로부터 이어온 아산시는, 1300여년의 오래된 역사도시로서 인구33만의 온천도시,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 50만 인구의 거대 성장형 온천도시로 향하고 있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온천관광휴양도시 입니다. 역대 왕이 행차한 왕실온천지역 온양온천과, 신라시대로부터 약수로 이름난 도고온천, 그리고, 테마형 가족 온천인 아산온천 등의 유명한 온천과 이에 연계한 관광자원 인프라가 있는 온천휴양도시입니다.

온양온천소개

온양온천은 국내에서는 가장 오래된 온천으로 백제, 통일 신라시대를 거치는 역사가 1300여년이 되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고, 고려시대에는 온수군(溫水郡)으로, 조선시대에는 溫昌(온창)이라 불렀고, 세종대왕께서 안질치료차 행차 한 후, 여러 임금이 온양온천에 온궁을 짓고 휴양과 치료차 머물던 다수 기록과 유적들이 남아있습니다. 수온은 58℃ 내외의 고온온천으로 마니타온을 함유한 라듐온천이며, 약알카리성 단순온천으로 그 성분에 효능이 많고, 온천수질이 좋아 주변이 유명한 관광지로 발달된 곳 입니다.

도고온천소개

도고온천은 수온 30℃ 내외의 약알카리성, 약식염천 단순유황천으로 신경통, 피부병, 위장병, 관절염, 부인병, 당뇨병, 소화기질환에 효험이 있고, 보양온천으로 지정되어 있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가 있습니다. 인근에 골프장, 승마장, 수영장 등 레크리에이션 시설이 완비 되어 있고, 주변에 세계꽃식물원, 옹기및발효음식전시체험관, 도고저수지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아산온천소개

아산온천은 수온이 30℃내외의 중수산나트륨을 포함한 알카리성 온천이며, 혈액순환촉진, 신경통, 관절염, 고혈압, 위장병, 풍, 피부미용 등에 효험이 있고, 일일 1,500여명 이상 수용하는 대온천욕장, 레져호텔 등 숙박과 편의시설이 다수 준비 되어 있고 한국 최대의 건강테마온천 시설인 스파비스는 외국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으며, 주변에 영인산자연휴양림, 삽교천, 공세리 성당, 현충사, 봉재저수지, 충무풀장 등의 관광지도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