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공동위원장 송재영, 최광락)은 음봉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지팀과 2019. 7. 12.() 음봉산동종합사회복지(관장 장보윤)에서 2019. 음봉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 진행했다.

진행된 2019. 음봉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창구는 음봉산동종합사회복지관의 협조로 진행되었으며 꿈을이루는수치과, 다비치안경 천안백석점, 서금요법 아산봉사회,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음봉보건지소, 음봉파출소 등이 참여하여 각종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특히, 보건소와의 협업사업을 위하여 음봉보건지소와 3개 진료소가 모두 참여하여 한자리에서 보건서비스와 복지상담이 이루어지는 원스톱 보건복지서비스(사업명 2019. 함께 건강)를 제공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한 인적자원망(복지 이·반장, 행복키움추진단)에서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홍보사업2019. 어려울 땐 음봉면에 말하면 돼지~를 진행하며 주민들의 눈높이에서 상담을 진행했다.

 

○○어르날이 덥거나 비가 내리거나해서 밖에 나가고 싶은 생각이 없었는데 오늘은 가까운 복지관에서 복지상담을 받으면서 혈당 검사도 받을 수 있도록 해주셔서 정말 편했다.”라고 말했다.

 

송재영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장은 “2019. 음봉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창구에 참여해주신 기관 및 기업, 단체에 감사드린다. 행정복지센터가 멀어 평소 이용이 어려웠던 주민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