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열린시장실

전체메뉴닫기

시장실뉴스

아산시, ‘2021년 안전보안관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07-23 07:14:36 최종수정 2021-07-23 07:14:36

기사내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지난 21일 안전한 아산을 이끌어 갈 아산시 안전보안관을 대상으로 ‘2021년 안전보안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해 안전보안관, 안전총괄과장, 시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소규모 건설 현장 산업안전 현장 신고 및 안전보안관의 임무 역할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안전보안관이란 고질적 7대 안전무시 관행 ▲불법 주·정차 ▲비상구 폐쇄 및 물건 적치 ▲과속운전 ▲안전띠 미착용 ▲건설현장 보호구 미착용 ▲등산 시 화기·인화 물질 소지 ▲구명조끼 미착용 등을 찾아서 신고하고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안전 점검 활동에 동참하는, 우리 사회 안전수준을 고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시민들이다. 


시는 지역사회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안전보안관 교육을 지속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을 받은 아산시 안전보안관들이 일상생활 속에 뿌리박힌 고질적인 7대 안전 무시 관행 근절하는 데 다양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세현 시장은 안전보안관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오늘 교육을 바탕으로 고질적인 안전 무시 관행이 근절되도록 힘써주시길 부탁드리며 앞으로 안전한 아산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아산시 안전보안관들의 안전 위반행위 신고 건수는 742건으로 충남도 내 1위를 기록했고, 시는 전국 최초로 안전보안관 조례를 제정해 안전보안관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안전보안관 사무실을 개소했다.




공직자 부조리 익명 신고(공직비위.고층.직원칭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