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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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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모니터

시정모니터란 ?

  • 시정 운영에 대해 비판적 안목에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관찰, 분석하여 그 문제점을 찾아내 개선방안을 모색, 평소 시정 주요 시책에 대한 주변 반응 및 언론 등을 모니터링, 피드백 활동에 참여하는 사람

    ※모니터링 : 자기 이익이 아닌 다수 시민의 편의 증진과 불편해소를 목적으로 하며, 시정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조치 건의함

    ※일반민원 : 자신의 권익 증진 또는 불이익 제거를 위해 자기 입장을 호소하고 조치를 요구함(예: 전자민원, 방문, 전화)

일반민원 제기 방법

  • 1. 우리시 홈페이지(www.asan.go.kr)→민원→새올민원창구→온라인민원상담

    2. 아산시청 콜센터(1577-6611) 또는 당직실(540-2222,2223)

시정모니터 의견제출 및 처리과정

  • 1. 자율모니터링 : 주민불편사항, 건의사항 청취, 여론 수렴 및 수시 제보

    - 우리시 홈페이지(www.asan.go.kr) 커뮤니티→참여마당→시정모니터

    (시정모니터 담당부서 : 아산시청 자치행정과 시민협력팀 ☏ 540-2781)

    2. 정책현장 참여 모니터링 : 지정과제 발생 시, 시정모니터 게시판 공지 및 개별 문자통보, 현장 참여 모니터링 후 결과보고서 작성

    3. 관련부서에 제보사항 통보, 해당부서에서 처리결과를 시정모니터 및 자치행정과에 통보 후 종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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